언더우드선교회 사역소개
Underwood Ministry事工介紹
언더우드선교회에서 감당하고 있는 4가지 사역을 소개합니다.
Underwood Ministry四項事工
중화권 유학생/이주민 사역
華人留學生/移居者事工
언더우드선교회는 2020년 2월 Covid-19 초기에 마스크가 부족했던 시기에 중국의 교회로부터 마스크 3천장을 지원 받아 마스크 나눔을 통해 유학생과 이주민들을 만나는 것으로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유학생과 이주민들에게 무료 심리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One Day 커피클래스 및 성경공부 등을 기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중화권 유학생과 이주민을 접촉하고, 그들이 성숙한 그리스도인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한중 이중언어 예배
中韓雙語禮拜
2021년 4월 4일 부활주일에 언더우드선교회의 주일예배가 시작되었습니다. 교회의 전통적인 예전을 소중하게 여기고, 매 주 '들리는 말씀'인 성경봉독과 설교, '보이는 말씀'인 성찬의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언더우드선교회 한-중이중언어예배의 특징은
우리의 교회는 선교적(Missional)입니다.
우리의 예배는 예전적(Liturgical)입니다.
우리의 언어는 한-중 이중언어(Bilingual)입니다.
신학교육
神學教育
East Asia Theological Seminary, World Mission Theological Seminary, Ha-Or Theological Seminary 등 ATA(Asia Theological Association)에 인증 학위 과정에서 강의를 통해 중화권 목회자 양성을 위한 신학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예배처소 공유 사역
禮拜空間共享事工
언더우드선교회는 카페 언더우드를 선교적으로 활용하며 예배처로로 공간을 제공하시 시작했습니다.
2022년 9월 현재 언더우드선교회 한-중이중언어예배와 함께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의 감동교회, 기독교한국침례회 나무교회가 한 공간을 시간대를 나눠 사용하고 있으며 서로의 필요에 대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선교적 협력
宣教同工
언더우드선교회는 그리스도안에 여러 지체들과 함께 한 몸을 이루며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선교적 동원, 연결,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중화권 교회에서 퍼스펙티브스 강의, 교회 및 사역의 연결, 목회자, 교회지도자, 성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역적인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